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리돼지 한돈에 정통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한돈소믈리에’ 온라인 강의를 25일 오픈했다.
한돈자조금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총 3회의 온라인 무료 강의와 최종 종합 시험으로 구성, 온라인 강의 수강 후 종합 시험을 60점 이상으로 통과하면 ‘한돈소믈리에’ 자격이 부여된다.
‘한돈소믈리에’ 온라인 강의는 메인MC인 개그우먼 박은영의 진행으로 미트컬쳐랩 연구소 김태경 식육마케터, 장안대학교 전형주 교수, 제주 숙성도 송민규 대표 등이 각 회차별 강사로 출연한다.
1강은 한돈의 정의와 역사 및 식문화와 돼지고기, 2강은 한돈 부위별 위치 및 특성, 영양학적 우수성, 3강은 부위별 한돈 조리법 및 곁들임 노하우로 구성됐다.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한돈소믈리에’ 홈페이지(www.donmmelier.com)를 통해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수강 가능하다.
최종 종합 시험은 3회차 영상을 모두 시청 완료한 사람들이 응시할 수 있으며 60점 이상일 경우 수료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자격증과 한돈소믈리에 굿즈(2,000명 한정)가 증정된다. 종합시험 고득점자 50명에게는 한정판 프리미엄 한돈소믈리에 굿즈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