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양봉 사양관리 교육 실시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5-02-25 10:27:02

양봉 양축 조합원을 대상으로 양봉 사양관리 교육(보은옥천영동축협 제공)

[농축환경신문]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이 24일(월) 관내 양봉 양축 조합원을 대상으로 양봉 사양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1일 염소 사양관리 교육에 이어 축종별 경쟁력강화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꿀벌 병해충 관리 및 예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내 30여명의 양봉 양축 조합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양봉농협 허주행 수의사를 초청해 진행되었다.

구희선 조합장은 “양봉 산업은 양봉산물을 생산해 농가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화분 매개 기능으로 자연환경 및 생태계 보전, 식량 생산에 기여하는 공익적 가치가 있는 산업”이라며,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지역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해 행정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하고 조합 사업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기자재 보급 등 편의사업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지난해 영동군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보은, 옥천, 영동 양봉 농가의 숙원사업인 양봉 화분반죽시설 및 창고를 건립하여, 양봉농가의 생산비, 노동력 절감으로 양봉 농가의 소득 증대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 하고 있다.

축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종별 맞춤형 교육을 계획하여 지난 21일 염소 사양관리 교육을 시작으로 24일 양봉 사양관리 교육 진행 하였으며, 양돈, 양계, 낙농, 한우 사양관리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한편, 오늘 교육에 참여한 농가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사례와 피해발생 시 대응 요령 등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며 금융사고 피해 방지를 당부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