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2024년 전국 축협 경제사업 ‘대상’수상”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5-02-05 11:51:36

보은옥천영동축협 2024년 전국 축협 경제사업 ‘대상’ 수상(보은옥천영동축협 제공)

[농축환경신문]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이 전국 축협 경제사업 ‘대상’을 받았다.보은옥천영동축협은 4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실시된 2월 정례조회에서 2024년도 전국 축협 경제사업 대상을 수상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조합 경제사업 분야 중 사료사업강화(생균제가공사업)부문에서 그 공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은 2014년부터 조합원 실익증대와 축사환경개선을 위해 생균제 가공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1년동안 여러 가지 난관이 있었음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으로 오늘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보은옥천영동축협 2024년 전국 축협 경제사업 ‘대상’ 수상(보은옥천영동축협 제공)

이날 수상소감을 밝힌 구희선 조합장은 “ 축산농가의 소득향상이라는 조합 이념과 함께앞으로 전국 축산농가의 소득향상과 축사환경개선을 위해 공급망을 넓혀 생균제 가공 사업이 더욱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보은옥천영동축협은 농협중앙회로부터 무이자 자금 5억원을 지원받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조합원 환원사업으로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