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 맥류 종자 신청하세요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4-09-04 13:31:51
[농축환경신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2024년 맥류 종자를 신청받아 보급한다.
신청은 9월 11일(수) 9시부터 시작하며 보리, 밀, 사료맥류 등을 신청 받고, 배송은 추석연휴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종자광장 홈페이지에서를 통해 간단한 인적사항 등을 입력하고, 종자신청을 완료하면 입금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단, 신청자명과 입급자명이 반드시 동일해야 입금이 확인되어 종자가 배송된다.
포장단위는 20kg이며, 겉·맥주·청보리의 가격은 31,640원이고, 쌀보리 36,040원, 밀 27,060원, 트리티케일·사료용겉귀리 48,580원이다.
맥류 개별신청 대상 품종은 다음과 같다. 신청 가능 품종 및 수량은 개별신청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취소 등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가을에 파종하는 맥류는 겨울을 나야하기 때문에 품종 특성 및 재배가능지역을 확인하여, 반드시 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신청해야한다.
겉보리 ‘다향·혜미’는 1월 최저 평균기온이 –8℃이상인 지역에서 재배 가능하며 보리차용으로 쓰인다. ‘다향’은 식용으로 ‘혜미’는 엿기름용으로도 쓰인다.
쌀보리 ‘누리찰’·‘흑보찰’은 1월 최저 평균기온이 –6℃이상인 지역에서 재배 가능하고, 취반 및 가공용으로 쓰인다.
맥주용 보리 ‘광맥’, ‘호단’ 2품종은 제주도를 포함한 남부 맥주보리 재배지역에서 재배 가능하다.
밀은 ‘고소’, ‘아리진흑’ 2품종을 신청 받는다.
사료용 맥류는 청보리 ‘유진’·‘연호’, 트리티케일 ‘조성’·‘한영’, 겉귀리 ‘하이스피드’를 신청 받는다.
농진원에서 보급하는 맥류 품종별 특성과 재배상 유의점 등 재배기술 관련 정보는 ‘농사로’ 또는 ‘종자광장’ 품종정보 메뉴의 품종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