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 전통식품·술 품질인증품 온라인 특별기획전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4-05-29 09:21:38
[농축환경신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 이하 농관원)은 온라인쇼핑몰 쿠팡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간 '2024 전통식품 & 술 품질인증품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쿠팡 '착한상점' 특별기획전에서 각종 장류, 김치류, 한과류 등 500여종의 전통식품과 50여종의 술 품질인증품을 품목별로 한눈에 보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초에는 할인권 행사를 진행하여 저렴하게 인증품을 구입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도는 국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예로부터 내려오는 원리에 따라 제조·가공·조리되어 우리 고유의 맛·향·색을 내는 식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현재 53 품목·432개 업체·751개 제품이 인증을 받고 있다.
술 품질인증제도는 우리 술의 품질향상과 소비자보호를 위해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현재 7개 주종·87개 업체·197개 제품이 인증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유명블로거 등 60여명의 인플루언서가 함께 참여하여 특별기획전 소개와 인증품 구매 후기 및 인증품을 활용한 조리법 공유 등을 통하여 전통식품과 술 품질인증품에 대한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다.
박성우 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전통식품과 술 품질인증품을 온라인으로 빠르고 쉽게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게 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판매처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인증업체들이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