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에서 겨울을 같이 즐겨요”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1-21 09:40:07

임업진흥원, 겨울여행하기 좋은 산촌마을 8곳 소개 겨울여행 산촌마을 겨울나기 표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겨울여행하기 좋은 산촌마을 8곳을 담은 산촌홍보 리플릿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선정된 마을 8곳은 평창 눈꽃마을과 소도둑놈마을, 강릉 대리기마을과 솔내마을, 삼척 덕풍계곡마을, 춘천 명월마을, 영월 삼굿마을, 인제 하추리산촌마을이다.

이번 산촌마을은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정한 자연이 있는 마을로 선정하였다.

<강릉시 대기리마을> 눈 얼음 썰매를 마을에서 주체하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평창군 눈꽃마을> 국내 스키의 발상지로 다양한 스노우레프팅, 눈썰매 등 눈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삼척시 덕풍계곡마을> 강원도 최남단에 위치한 덕풍계곡 마을은 전인미답의 덕풍계곡과 산양, 산삼 등 희귀동식물이 산재한 산촌마을이다. 2018년에 개장한 덕풍계곡 트래킹은 천혜의 자연관광을 느끼기 충분하다.

<영월군 삼굿마을> 효를 실천하고 전통문화를 보전 계승하는 마을로, 삼굿체험을 주테마로 삼베옷의 원료가 되는 대마 껍질을 익히는 과정으로 돌을 데워서 물을 붓고 수증기로 다양한 식재료를 넣어 익혀 먹는 옛 전통을 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위의 4개의 산촌마을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촌마을의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산촌오락(kofpi_mountain_villag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의 산촌마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임업정보-우리의 산촌 메뉴에서 방문자의 수요를 고려하여 숙박, 체험, 단체 이용별로 소개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