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 세종자치시와 MOU 체결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1-15 09:50:55

관리원의 원활한 기관이전과 사옥 건립 차원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관리원의 원활한 세종시 이전 및 상호협력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1월 14일(목) 세종시 시장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그 동안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관리원의 원활한 이전 추진과 지역의 친환경적인 축산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금번 협약은 관리원의 원활한 이전 및 정착과 더불어 세종시의 지속발전에 기여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다음과 같다.

세종시는 관리원이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의 중추 기관으로 도약하도록 이전(임차 · 향후 청사건립 등) 및 직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하였으며,

관리원은 청사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세종시가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며, 양 기관은 각 기관의 기능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협력사업 등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관리원은 세종시 나성동으로 11월 18일에 이전하여 신규 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함으로써 본격 세종시대를 열 계획이다.

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원의 안정적인 정착 계기를 마련하고, 세종시에 친환경적인 축산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축산업이 사랑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