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나예린 경희대 윤홍준’ 최우수상 선정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1-11 08:25:43

육우자조금, 제2회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마무리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차세대 식문화를 선도할 대학생 대상으로 지난 3일 진행한 '제2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육우 메뉴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전국 대학 47개팀의 참가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대학 20팀이 본선 경연을 펼쳤다.

‘제2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박대안 위원장,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민경업 감사,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김미숙 관리위원 등이 자리했다.

대상에는 경희대학교 백승일, 전진욱 학생이 만든 ‘ NO 콜레스툴, Yes 육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는 기본, 상품화 단계까지 고려한 전략으로 대부분의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우수상 2팀에는 우송대학교 나예린, 김석민 학생과 경희대학교 나경인, 윤홍준 학생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경민대학교 박준혁, 엄소민 학생과 전주대학교 박영민, 최수영 학생이 차지했다.

육우인증점에서 실제 요리로 개발되어 상품화되는 육우인증점상에는 경희대학교 황시원, 연가영 학생이 출범한 ‘육우야 된장조치?’가 선정됐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는 어느 행사보다 현장이 뜨거웠다.이는 참여한 모든 대학생들이 쏟아낸 육우에 대한 관심과 열정 때문일 것.”이라며 “본상에 오른 모든 출품작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SNS, 소식지, 레시피북 등을 통해 소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대학생들의 열정이 담긴 메뉴에 관심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