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가 주최하고 ㈜건세바이오텍/저탄고지라이프스타일카페가 주관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저탄고지) 라이프 ‘호르몬 특집’을 주제로 지난 21일 양재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12월10일 '콜레스테롤과 심혈관 건강' 편에 이어 개최하게 되었다.
먼저 강사로 나선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는 '호르몬과 생체 항상성조절'을 주제로, 웰하이여성아동병원 김혜경 원장은 '산부인과 의사가 권하는 건강한 성호르몬을 위한 가이드'를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했다.
또 건세바이오텍 정명일 박사는 '생존을 유리하게 하는 부신호르몬 회복을 위한 식단'에 관해 소비자에게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하였고, 이영안과 이영훈 원장은 '갑상선호르몬과 저탄고지'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강의하여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12월에 진행한 심포지엄에 이어 이번에 8회차 개최되는 심포지엄은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심포지엄 또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식품 섭취에 대한 정보와 축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