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축환경신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13일까지 '2023년 대국민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진흥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의 경영혁신을 이루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진흥원의 ESG 경영 강화 및 경영·서비스·업무 방식에 관한 아이디어를 받으며 ▲ESG(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경영혁신(경영 개선, 서비스, 민간 지원, 업무 방식) ▲기타 진흥원 기존 운영 사업과는 차별화된 신규 사업 아이디어 등의 총 3개의 분야로 나뉜다.
ESG 경영과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진흥원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업무 연관성, 실현 가능성, 혁신성, 효과성, 공공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총 8점(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5점)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총 3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진흥원에서 검토 및 보완을 통해 경영 혁신과제, 신규 사업 등에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로써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남태헌 원장은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가 진흥원의 기관 경영과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사업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