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소규모 HACCP인증·준비 업체 총 100여 곳을 대상으로 「HACCP 전산기록관리시스템 보급·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HACCP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소규모 업체의 업무 환경을 개선시키고자, HACCP 기록관리의 전산·디지털화에 필요한 ‘HACCP 전산기록관리시스템’을 무상보급·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의 주요내용은 ▲HACCP 점검문서의 전산(디지털) 기록 프로그램 무상 보급 ▲전산기록 저장공간(클라우드) 3년 무상제공 ▲프로그램 사용방법 등 전산기록 관리 방법에 대한 현장 적용 지원을 실시한다.
신청대상은 소규모 HACCP인증 및 준비업체이며, 선착순 100개소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세부적인 신청절차 및 방법 등은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 확인 또는 HACCP인증원 스마트운영팀(043-028-0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기원 원장은 “앞으로도 소규모 업체의 HACCP 운영·관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HACCP 내실화를 통해 국민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