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산림분야 창업에 대한 막연함과 두려움으로 도전이 어려웠던 2.30대 청년을 대상으로, 5월 23일까지 ‘제2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발캠프를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전문 창업보육을 통해 ▲사업소재 고도화 ▲사업계획(BM) 검증 ▲사업확장전략 도출 ▲투자기술 제고 등의 과정을 거침으로써, 창업 소재의 사업화를 실현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도전형’ 2개 부문(예비창업팀 창업팀), ‘아이디어제공형’ 2개 부문(비즈(Biz)개발 아이디어)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 수상작(5팀)은 전문가 및 국민평가단이 참여하는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팀에게는 부처통합 창업경진대회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1’ 본선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산림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2.30대 청년 임업인 예비창업자 5년 이내 창업기업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경진대회 누리집(http://www.forest-startup.com/)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 후 5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산림청 김종근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업화 실현으로 이어지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진대회가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 고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임가와 임산업체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