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2025 우수 기능성 소재 기술 설명회 개최

김경수 기자

kyungsuk@nonguptimes.com | 2025-08-20 16:02:54

농진청 개발 그린바이오, 첨단 식품 기술 소재 최신 우수 기술 소개
관심 기술세미나 무료참여 및 1:1 상담 기회 제공
2024 우수 기능성 소재 기술설명회(농진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오는 8월 27일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우수 기능성 소재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가 주관하는 ‘케이헬스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행사에서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연구성과를 산업 현장에 보급하고 실용화 성과를 높이기 위해 ▲국가직무발명특허 기술세미나 ▲발명자-수요기업 간 기술이전 상담회가 함께 진행된다.

농진원은 단순 먹거리 생산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 식품소재 ▲농산부산물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자원순환 ▲국산품종 확대를 통한 식량안보를 핵심 가치로 제시하고, 그린바이오·첨단 식품 기술 분야에서 선별된 기술들을 공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대표 특허는 ▲흰점박이꽃무지 유충을 활용한 골다공증 예방·면역 증진 조성물 ▲옥수수 속대를 활용한 염증 억제 조성물 ▲갯기름나물 추출물을 이용한 인지·기억력 개선 조성물 ▲국산 아마란스 품종을 활용한 근감소 예방 조성물 등 5종이다.

설명회는 코엑스 A홀 내 ‘세계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Hi Korea)’ 세미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건기식협회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술이전 신청은 상담 이후 ‘농림축산식품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NATI)’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농진원 고복남 기술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혁신적인 농업 연구개발 성과를 널리 알리고, 미래 농업 기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