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부축사모-(사)나눔축산운동본부,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 공동 후원
강태영 기자
ktya0712@daum.net | 2025-06-26 10:05:43
[농축환경신문] 농협경제지주 부천축산물공판장(장장 조철구)과 협력사 자율 단체인 부천과 축산물공판장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부축사모), (사)나눔축산운동본부(사무총장 이종원)은 25일 부천시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500만원 상당의 농협목우촌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 날 부천축산물공판장과 부축사모,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부천시장과 만나 삼계탕 1,500만원 상당을 기부하며, 기부 외에도 추가로 기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이 있는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철구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소외계층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여름보양식인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부축사모 대표로 참석한 김창광 중도매인 조합장은 “나눔행사를 통해 축산업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은 2000년 5월 29일 설립 이래 현재까지수도권 최대 규모의 축산물 생산, 가공, 유통을 담당해오고 있는 축산물 도매시장이다.
한편 부천축산물공판장과 부축사모는 지난 2010년 결성된 이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와 후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부축사모는 『부천과 축산물공판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도움이 필요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부천축산물공판장 자율단체이다. 부천축산물공판장 외 주식회사 청송개발, 중도매인 조합 등 공판장 내 다양한 업체들이 해당 모임에 소속되어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