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숲푸드 대축제' 개최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5-05-16 15:12:53
산림청-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숲푸드 대축제' 개최
[농축환경신문]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5월 16일부터~17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일원에서 '2025 우리 임산물 숲푸드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도심 속 시민에게 임산물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고, 특히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을 지원하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행사다.
‘모여포레(Forět)·먹어포레(Forět)·즐겨포레(Forět)’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전국 임업인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임산물 원물 및 가공품 630여 점이 특별 판매부스를 통해 판매된다.
해당 수익금은 전액 산불 피해 임업인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소비자는 일상 속 착한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식 행사, 반려식물 나눔, 체험 프로그램 등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임산물의 가치를 체감하고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운영된다.
최무열 원장은 “이번 대축제는 임산물 소비 촉진을 넘어, 산불 피해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임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따뜻한 참여가 우리 산림을 지키는 임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