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산림부문 ESG경영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4-12-02 15:48:54
산림부문 탄소중립 활동 및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 협력 체계 구축
[농축환경신문]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과 경기주택도시공사는 12월 2일(월), 경기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산림을 활용한 ESG경영 실천 및 탄소중립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 대응에서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산림 기반 탄소중립 활동을 활성화하여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및 산림탄소상쇄사업 활성화 ▲산림기반 Net-Zero 활동 개발 ▲국산 목재 및 한국산림인증(KFCC) 제품 활용 확산을 위한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신도시 공공개발지역에서 산림탄소흡수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 기반의 탄소중립 선도도시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며, 이러한 사례를 공유·확산하여 산림부문 ESG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최무열 원장은 “탄소중립과 ESG 경영은 국가적 과제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산림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탄소중립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의 선도적 모델을 만들어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