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실현과 임업혁신 방안 모색을 위한 적극적 의견 수렴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4-11-07 15:26:09

한국임업진흥원, ‘고객만족경영 자문위원회’ 개최 제1차 고객만족경영 자문위원회 성공적으로 개최(한국임업진흥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11월 6일(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제1차 고객만족경영 자문위원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임업인과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하고, 임업의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임업관련 협단체, 산업계, 의료계 등 폭넓은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자문위원회는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임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시작으로 ▲임업소득・산촌분과, ▲산업지원 분과, ▲산림정책 분과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각 분야별 주요 이슈 및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외부 자문위원들은 ▲우리가 보유한 산림자원을 새롭게 보는 ‘창의적 재활용’의 필요성, ▲새로운 사업과 정책에 대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확대, ▲목재 자원 활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필요, ▲산림산업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지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정책 및 사업 개선방향을 모색했다.

최무열 원장은 “이번 자문위원회는 임업의 미래를 고민하는 분들이 모여 임업인, 국민의 만족을 극대화 할 만한 정책 방향을 논의한 뜻 깊은 자리였다 ”며 “한국임업진흥원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줄 수 있는 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