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그린ESG 밋업데이 개최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4-10-24 09:46:22
산림분야 ESG 민관협력 및 자발적 탄소시장 발전방향 논의
한국임업진흥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산림청(청장 임상섭)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10월 29일(화) 서울가든호텔에서 기업의 산림분야 ESG 협력 모색을 위한 ‘2024년 그린ESG 밋업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기업·단체 소속 ESG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ESG 민관협력과 자발적 탄소시장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국내기업의 네트워킹 및 교류·협력을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총 2개의 메인행사로 구성하여, ▲1부에서는 ‘산림분야 ESG 연계 민관협력 방향’을 주제로 산림청 정책 방향에 대한 소개와 국제기구, 공공기관, 민간분야의 산림분야 ESG 연계 사례 등을 공유한다. ▲2부에서는 ‘국내 탄소시장 현황 및 산림탄소제도 방향성’을 주제로 규제 및 자발적 탄소시장에 대한 분석과 한국탄소시장협회 및 한국형 자발적 탄소시장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자발적 산림탄소시장 참여를 통한 ESG 경영 협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무열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산림분야 ESG 연계 민관협력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발적 산림탄소시장 참여가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한국임업진흥원은 ESG 경영 기업·단체의 산림분야 네트워킹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