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우리쌀·밀 잡곡 이용한 치유음식과정 교육생 모집

한명덕 기자

press582@nonguptimes.com | 2024-10-07 08:43:44

불고기 메밀쌈, 녹두비지찌개 등 건강밥상 조리 실습 2023년 우리쌀 잡곡을 이용한 치유음식과정 교육사진

[농축환경신문]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부터~30일까지 매주 수요일 3회에 걸쳐 ‘우리쌀·밀 잡곡을 활용한 치유음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의 주식인 쌀과 밀, 그리고 다양한 잡곡류와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에 이롭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치유음식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정은 치유음식에 대한 이론 수업과 함께 실습으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불고기 메밀쌈, 황태조밥, 녹두비지찌개, 고구마 찰기장떡, 기장 들깨찜, 마타락죽 등 다양한 치유음식을 직접 조리해 볼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7일부터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쌀 소비량이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요즘, 쌀과 밀 잡곡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 교육을 통해 우리 쌀 소비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