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 공공기관 “공정거래 워킹그룹” 발대식 개최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4-07-31 08:34:29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정거래 준수 및 재무 건전성 확보 기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공공기관 안전협의체’ 공동 개최로 안전활동 상호협력 약속
'공정거래 워킹그룹' 발대식 개최(농진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7월 30일 공공기관 재무·회계, 계약분야의 업무협력을 위한 '공정거래 워킹그룹'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정거래 워킹그룹'은 전북 및 충남지역 공공기관 계약·재무회계 담당자 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공정거래 관련 이슈를 논의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이 참여한 가운데, 각 기관 운영현황과 분야별 업무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공공기관 안전관리 분야의 협력을 위한 '제1차 공공기관 안전보건 합동협의체'를 함께 개최하여 협력체계 구축의 시너지 효과를 더하였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공정거래 워킹그룹'은 공공기관의 신뢰성을 높이고, 국민에게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의 업무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상호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