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노수현 원장, "농촌 삶의 질 혁신 위해 R&D 영역 지원"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4-06-08 10:30:00
제36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 포럼 개최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사진
[농축환경신문] 농림축산식품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 주관하는 '제36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과학기술을 통한 농촌지역 삶의 질 혁신방안'을 주제로 7일에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현장 참여행사로 활발히 진행되었다.
전문가의 발표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발표 내용과 현장 참여자의 질의를 기반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발표를 진행한 충남대학교 강석구 교수는 "농산촌 에너지 문제와 탄소 중립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소형 발전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여러 도시의 사례를 통해 우리도 농산촌 에너지자립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이철 삶의질정책연구센터 센터장은 삶과 쉼의 즐거움이 있고, 디지털 유통 플렛폼을 통한 일자리 있는 농촌의 모습은 지속 가능한 '스마트농촌 구축 전략'의 방향임을 강조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농기평에서는 전문가분들의 말씀을 토대로 농촌 삶의 질 혁신을 위해 R&D 영역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더욱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