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3년 전문업 창업·육성 성과보고서 발간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4-04-05 10:28:36

산림복지전문업 지원 성과 담은 보고서 “숲이 주는 즐거움” 최초 발간 2023년 산림복지전문업 창업·육성 성과보고서 숲이 주는 즐거움.(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농축환경신문]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2023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산림복지전문업 창업·육성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산림청의 '산림복지전문업 역량강화 지원'과 진흥원의 자체 사업으로 추진한 산림복지 특화모델 개발, 유망사업 발굴, 창업 아카데미 등의 사업 성과와 우수 전문업의 운영 사례 등을 총망라하여 수록했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서가 산림복지 분야에 종사하거나 기업가를 희망하는 분들께 앞으로 나아갈 이정표를 세우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전문업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시켜 민간 주도의 산림복지 시장과 산업이 형성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전문업이 민간 분야의 산림복지서비스의 전달 주체로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창업을 지원하고 육성한 지 9년 차를 맞아 기존 추진하던 유망사업 발굴, 창업 아카데미를 비롯해 지식재산권 취득, 온라인스토어 개설 지원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