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참가 세계 1등 국산우유 품질 대대적으로 알려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3-09-06 11:57:45
국산 우유를 활용한 라떼, 아이스크림 등 시음 및 시식도 이어져
[농축환경신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축산전문 박람회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산의 가치와 연속성' 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되며, 축산농가와 관련 기업이 함께 위기 극복은 물론 소비자 신뢰에 부응하는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목적을 두고 축산기자재, 사료, 동물약품, 농장경영 등 축산업 전 분야를 망라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세계 1등 품질을 자랑하는 국산 우유의 우수성과 함께 커져가는 수입 멸균유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TV광고, 방송프로그램 송출 등 추진 중에 있는 주요 사업내용까지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국산우유사용인증 K-MILK마크 소개와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을 팔로우 한 참관객에 한해서 국산우유 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며, K-MILK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도 상시로 진행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부스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개인 계정 SNS채널에 포스팅을 게시한 참관객에 한해서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설문조사를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K-MILK 철판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캡슐머신, 요거트 메이커를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워회는 국산우유 홍보를 위한 야외공간도 마련했다. 야외공간에는 K-MILK카페를 구성해 주목도를 높였다. K-MILK카페에서는 국산우유를 활용한 라떼 또는 철판 아이스크림을 시식할 수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와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긍정적인 인식 제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계 1등 품질 국산우유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