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시민들에 우리 쌀 제품 증정 홍보· · ·'플로깅' 병행

한재현

skyhan4@naver.com | 2023-06-20 09:28:28

시민들에게 우리 쌀 제품을 홍보하는 김춘진 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9일 광주송정역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우수한 국산 쌀과 쌀 가공식품을 나누어주고, 지역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쌀 소비감소 등으로 인한 과잉재고를 해소하고, 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를 돕기 위해 쌀 요리 경연대회, 쌀 기부 행사 등 다양한 쌀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쌀 증정 행사는 유동 인구가 밀집되는 지역 교통거점에서 추진해 홍보 접점을 확대하고 잠재적인 쌀 소비층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쌀 소비가 비교적 적은 MZ세대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호평을 얻었으며, 특히 최근 ‘할매니얼’ 열풍으로 인기가 좋은 약과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공사는 쌀 소비 촉진 홍보와 함께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Net Zero)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지역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며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공사 사랑나눔단은 광주송정역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추진해 지역 사회공헌과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는 ESG 현장경영을 이어갔다.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광주송정역 우리 쌀 증정 행사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2열 우측 5번째),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김문수 회장(2열 우측 6번째)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움으로써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환경보호 운동 중 하나로, 공사 사랑나눔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임직원들과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폐현수막 재활용 기부 등 다양한 환경보호 실천으로 ESG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오늘 행사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리 쌀의 우수성과 매력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소비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은 물론, 지속적인 환경보호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의 글로벌 확산으로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