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새콤달콤 집콕라이프’ 축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2-09 08:15:00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막식이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 전국과실전문APC운영협의회 구본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과일果 온(溫)택트”를 슬로건으로 개최되고 있는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온라인 전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렸다.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이므로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대표과일선발대회 시상에서는 제주시 조천읍 송두옥 농업인이 출품한 감귤이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송두옥 농업인은 친환경 퇴비를 제조 시비했으며 미생물을 활용한 농법으로 감귤의 품질 향상과 함께 제주 환경 살리기에도 열정을 다한 주인공이다.
비대면 개최의 한계를 극복할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행사 슬로건처럼 “우리과일果 온(溫)택트”하게 어떤 콘텐츠가 펼쳐질까. 과일요리경연대회, 류은경 과일전문가 대담(컨퍼런스), 카빙쇼, 과일 클레이 만들기, 과일 이유식 만들기 등이 매일 알차게 이어진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의 박철선 회장은 “과일산업대전이 올해로 10주년이 되었는데, 10년 동안 우리 과일축제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과수농업인도 어려운 시기에 서로를 함께 격려하며 더욱 힘을 내자.”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온라인 전시와 함께 새콤달콤 집콕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축제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이어진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