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지원본부 ‘국민 생각 공모전’ 개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1-24 22:25:17

주제는 디지털기술 관련 가축방역 활용방안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정석찬)는 가축방역 분야에서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4차 산업분야 디지털 기술관련 가축방역 활용방안을 확보하기 위해 “2020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민 생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가축방역 분야에서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4차 산업분야 디지털기술 관련 가축방역 활용방안이다.

공모 기간은 12월 7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1인 또는 1팀당 1건 제출, 중복제출 불가) 참여 가능하고, 접수된 과제는 대내외 심사를 거쳐 12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 대해서는 최우수상(온누리상품권 50만원, 기념패)를 포함하여 총 50명(150만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에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를 검색 제안하거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홈페이지(www.lhca.or.kr) 배너에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rowth@lhca.or.kr)로 제안하면 된다.

위생방역본부 정석찬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기관 운영에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