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부 대상으로 꽃꽂이 체험 진행^^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1-12 08:57:39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11월 11일에 광주전남혁신도시 인근 주부 2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은 광주전남혁신도시 지역 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2017년도에 처음 개설한 이후 연 1~2회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심신을 꽃꽂이 체험활동을 통해 치유할 수 있도록 과정을 설계하여 운영했다.

이번 「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에게 지역 푸드플랜 및 바른 먹거리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꽃꽂이 체험을 실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부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은 물론 화훼농가 돕기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원은 이번 「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농정 및 농업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앞으로 농식품 정책을 홍보하고 농촌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농업 농촌체험교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소속 공무원 교육기관으로 2020년 총 153과정을 333회에 걸쳐 3만 2천여명을 교육대상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농림축산식품 관련 공무원과 관련기관 관계자 및 일부 소비자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책 중심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