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축산물 ‘농협몰서 인기몰이’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1-09 08:42:57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가 지난 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농협몰에서 공동으로 실시하는 「2020 강원 축산물 브랜드 기획전」판매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축산물 6개 브랜드(강원한우, 횡성축협, 늘푸름, 대관령, 치악산, 강원산돈)가 참여하였으며, 구이용(안심, 등심), 갈비, 불고기, 국거리, 앞다리살 등 다양한 부위의 강원도 프리미엄 축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사은품도 증정하는 등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행사 개최 이후 매일 200건 이상 주문이 접수되어 전국 농협몰 고객으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협몰에서 진행되는 전국 최초 광역자치단체 단위의 축산물 브랜드 기획전으로서, 강원축산물의 비대면 유통채널 구축을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브랜드 경쟁력 확보에도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장덕수 본부장은 “강원축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도내 축산농가 소득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판매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농협몰 외에도 대형유통업체 쇼핑몰(이마트몰, 홈플러스몰 등), 오픈마켓(쿠팡, 위메프 등) 등에 기획전을 실시하여 온라인 판매 기반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농협은 이 밖에도 11월 30일 한 달간, 오프라인 매장(도내 하나로마트 등 61개소)에서 강원 축산물 할인 판매를 개최하는 등, 대대적인 「2020 강원 축산물 브랜드 온·오프라인 대축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