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高 ‘온라인 취업역량 강화교육’ 지원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5-04 09:19:09
HACCP인증원, 식품안전분야 온라인 컨텐츠 확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4월 27일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속적인 식품안전분야 지역 인재양성을 위하여 온라인 직무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식품마이스터고(충남 부여) 및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충북 진천) 재학생 530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HACCP인증원이 주관하는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의체」 소속 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협력하여 추진하였다.
올해 교육과정은 환절기를 대비한 식중독 예방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6월 경 공통소양교육 과정까지 확대하는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스터고 담당자는 “이번에 제공된 식중독 예방 온라인 교육은 학생과 교직원 모두 처음 접해 본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교육콘텐츠라 활용도가 매우 높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조기원 원장은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정부는 물론 전 국민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HACCP인증원도 공공기관으로서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교육현장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