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석, 농기평 5대 원장 취임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1-29 11:21:42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신임 오병석 원장의 취임식이 1월 20일(월) 농기평 1층 평가장에서 개최됐다.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농식품 분야 유일의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R&D 정책 수립, 사업기획, 평가 및 성과관리 등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역량을 고도화하고 전문성 공정성 객관성 확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임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촉발하는 새로운 혁신기술의 등장과 눈부신 발전은 우리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는데 큰 위협이자 새로운 기회”라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화 등 새로운 혁신기술을 능동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뿐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농업농촌이 미래형 생명산업으로 체질을 개선하는데 우리 모두가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하여 “농기평의 R&D 기획 및 정책개발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전문성 확보와 함께 연구관리 분야에서도 신뢰라는 사회적 자본이 축적되도록 효율적인 평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오 원장은 “더 활기차고,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며 “농기평이 정부의 산업 정책방향을 선도하고 사회적 요구에도 부응하여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