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HACCP홍보관 운영 ‘소비자와 소통 강화’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06-26 08:33:05
HACCP인증원, 부산국제식품대전서 식품안전 정보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HACCP인증원)은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개최된 부산국제식품대전에서 HACCP홍보관을 운영, 소비자들에게 HACCP과 식품안전 정보를 제공하였다.
HACCP인증원은 기관 통합 이후 3번째로 찾는 ‘부산국제식품대전’에서 HACCP 소개, VR체험을 통한 HACCP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HACCP OX퀴즈, 룰렛을 활용한 게임이벤트는 시간대별로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소정의 선물도 제공하였다.
또한 홍보관 내 HACCP기술상담 공간에서는 실제 심사업무를 하고 있는 베테랑 심사관이 상주하며 HACCP인증을 희망하는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1:1 맞춤식 상담을 진행하여 식품업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전종민 기획경영이사는 “소비자와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식품박람회에 HACCP홍보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며, “HACCP과 식품안전을 알리기 위해서라면 어디든 발벗고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도 HACCP인증원은 수도권과 대구 등 여러 지역에서 HACCP 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와 식품업체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