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포천시농업재단·대상, '포천시 우수농산물 직거래 구매상담회' 개최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5-11-06 17:15:05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 도모

포천시 우수농산물 직거래 구매상담회 전경

[농축환경신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6일 포천시농업재단(이사장 백영현), 대상(주)(대표이사 임정배)과 함께 지역 농산물의 유통과 소비 확대를 위한 ‘포천시 우수농산물 직거래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aT의 ‘지자체 연계 우수농산물 직거래 판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시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와 유통망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산자와 구매자가 한자리에 모여 제품 설명과 구매 상담을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행사에는 사과, 대추, 돈육 등 9개 생산자 단체에서 20여 명의 담당자가 참여해 각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소개하고, 대상(주)와의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참여한 한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대형 식품기업과 직접 만날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상담회를 통해 포천시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aT 기운도 유통이사는 “앞으로도 대형 식품 제조기업과 연계한 직거래 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