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반려동물 산업 글로벌 판로 개척에 힘 보탠다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5-10-13 17:22:26

펫푸드 주요 5개국 심층조사 포함...49건의 해외시장 조사보고서 제공

2025년 반려동물 연관사업 맞춤형 정보조사(미국) 표지

[농축환경신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미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총 49건의 해외시장 조사보고서를 제공한다.

세계 반려동물 연관산업 시장은 2024년 약 3242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해 K-펫푸드 수출실적은 1억 61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최근 5년간 꾸준히 성장해 새로운 수출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aT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 기회를 선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연관산업 맞춤형 정보조사’ 사업을 추진한다. 10월 말까지 미주와 동남아 등을 비롯한 15개국 대상 총 49건의 해외시장 보고서를 제공해 국내기업들의 수출 전략 수립을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으로, 우리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진출해야 할 유망 분야”라며 “aT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이 맞춤형 정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연관산업 맞춤형 정보조사 사업의 일환으로 발간되는 모든 조사보고서는 농식품수출정보 KATI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