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신규조합원 교육 및 조합 사업 설명회 실시

안진아 기자

midal0210@naver.com | 2026-01-29 15:23:38

구희선 조합장의 인사말(보은옥천영동축산농협 제공)

[농축환경신문] 보은옥천영동축산농협(조합장 구희선)이 29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신규 가입한 조합원 44명을 대상으로 신규조합원 교육 및 조합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규조합원 교육은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 한재근 교수를 초청하여 ‘조합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 하였고, 조합 사업 설명회는 ‘2025년도 조합이 한 일’ 영상 시청 후 지도과 손선민 차장의 설명으로 보은옥천영동축산농협의 신용, 경제, 지도 사업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구희선 조합장 및 신용, 경제, 지도 부서의 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조합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조합원은 ‘처음 조합에 가입하며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과 설명회를 통해 조합의 역할과 지원사업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조합에 대한 신뢰와 기대가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구희선 조합장은 “신규 조합원으로 가입하신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우리 축협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이번 조합 설명회를 통해 보은옥천영동축산농협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업 전이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