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친환경농업인전국대회' 개최

한명덕 기자

press582@nonguptimes.com | 2023-08-31 16:17:20

일시 : 2023년 9월 8일(목) 17:00
장소 : 전라남도 해남군 우슬경기장

[농축환경신문] 한국친환경농업협회(이하 친환경협회, 회장 강용)는 오는 9월 8일(금) 17:00시에 전라남도 해남군 우슬경기장에서 '친환경농업의 힘찬 비상! 한국농업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5만 여 친환경 인증 농가로 구성된 친환경협회는 사람과 자연 그리고 모든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는 믿음으로 친환경농업을 유지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안전한 먹거리·건강한 농산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대되는 상황속에서 기후위기 극복의 선봉장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함께 모여 결의를 도모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강용 회장과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우수 친환경 농업인에 대한 상신 수여 ▲주요 참석 내빈의 환영사 및 축사 ▲기념퍼포먼스 및 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대회장인 강용 회장은 “전국의 친환경 농업인들이 모여 친환경 실천 결의를 도모하고, 탄소중립의 선봉장인 친환경 농업인들의 비전을 제시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친환경 농업인들이 향후 한국농업의 미래를 짊어질 주체로서 힘차게 도약하여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지속적인 전국대회를 만들어 회원들을 자긍심을 높여 낼 것”이라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