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학생 국내산림연수' 참여자 모집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3-08-10 16:02:43
국내 산림 및 임업 현장 체험 기회 제공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8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2023년도 대학생 국내산림연수(우드잡)'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임업 현장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산림경영기술 실습(숲가꾸기, 임도 측량, 사방댐 견학), ▲산촌 체험, ▲단기소득임산물 재배 등 현장 체험 중심의 집합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9월 11일(월)부터 9월 16일(토)까지 6일간, 전남 보성에 소재한 윤제림에서 합숙으로 진행되며, 지원 자격은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포함)이다. 또한, 복권기금(복권위원회, 산림청, 산림복지진흥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사회공헌을 위하여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숙식제공 뿐만 아니라 교육을 무사히 마친 연수생은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 교육신청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산림분야를 전공하는 청년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산림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