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반려식물 숏폼 영상 공모 이벤트 진행

김경수 기자

kyungsuk@nonguptimes.com | 2023-08-07 14:26:50

식집사의 하루 이벤트 포스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제12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이하 도시농업박람회)' 개최에 앞서 8월 7일부터 9월 3일까지 '식집사의 하루' 숏폼 영상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집사의 하루' 이벤트는 도시민의 일상 곳곳에 스며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사례를 소개하고, 도시농업이 주는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반려식물을 키우는 ‘식집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이 정성스레 돌본 반려식물 소개 또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주제로 한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제12회대한민국농업박람회, #식집사의하루, #도시농업,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작은 기획성, 작품성, 주제 적합성, 활용 가능성을 기준으로 외부전문가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6편이 선정되며, 도시농업박람회 관람객 대상 현장투표 점수와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6개 선정작은 '제12회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행사장 내 미디어 월(Media-Wall)에 상영되며, 최우수작 1편은 100만 원 상당의 스마트패드, 우수작 2편은 50만 원 상당의 스마트워치, 장려작 3편은 20만 원 상당의 가정용 식물재배기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모두가 도시농부’ 사이트 공지시항 게시판과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정원 사업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로 더 많은 사람이 반려식물과 도시농업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9월 14일 개최될 도시농업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