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ISO 국제표준 인증’ 획득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3-01-19 02:50:00

세계김치연구소 왼쪽부터 강혁준 경영본부장 장해춘 소장 문준형 안전시설팀장 정종민 인프라운영실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김치산업 종합연구개발 및 기술지원’에 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장해춘 소장 취임 이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준비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 근로자 건강 보호 및 증진, 위험 신고·제안제도 등 근로자의 자율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세계김치연구소는 연구실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 근로자의 자율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 안전환경 조성과 지속가능한 시스템 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

세계김치연구소 장해춘 소장은 “앞으로도 연구소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것”이라며, “안전한 연구실 환경을 조성하고 자율적인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