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기여 ‘에너지절약추진委’ 개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5-26 10:26:18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신고유가 시대에 능동적인 대응과 에너지 소비증가에 따라 에너지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이용과 소비절약 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영길 전무이사)를 지난 13일 세종본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금년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는 신고유가 시대에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논의 확산에 따라 추진 위원장을 기존 관리처장에서 전무이사로 격상,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정부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환경시민단체와 유관기관이 외부위원으로 참석하여 고유가 대응,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에너지관리 계획 추진방향,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확대, 에너지 절약을 위한 각종 추진 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세부적인 생활 속 자율적 에너지절약 실천 방안으로 출·퇴근 시 자전거 타기 운동전개,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의 날, 대중교통 이용하기, 온·냉방 시 온도준수 및 청사 내 전기절약 등 에너지 낭비요소 줄이기, 에너지 절약에 따른 제도 정비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이영길 전무이사는 “지속되는 신고유가 시대에 우리 기관이, 선두적인 에너지절약 실천과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를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