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SK임업과 식목행사 진행^^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4-06 08:40:53
임업진흥원, 충주 산림경영 인증림서 실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3월 30일 「2022년 산림탄소중립 나무심기 대종주」 5번째 지역인 충주의 산림경영 인증림에서 식목행사를 실시했다.
식목 행사지는 충북 충주에 위치한 SK임업 조림지로, 한국산림인증제도(KFCC-Korea Forest Certification Council)의 산림경영인증(Forest Management)을 받은 산림이다.
특히, 이 곳에서 생산된 원목은 지속가능한 임산물 생산 유통 인증(Chain of Custody)을 받은 건축용 목재로 가공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임업진흥원은 2022년에 완공될 예정인 ‘산양삼 특화산업 진흥센터(함양)’의 구조목 재료로 이와 같은 coc목재를 활용할 계획이다.
인증목재가 생산된 지역에서 한국임업진흥원, 충주시, SK임업이 공동으로 다시 나무를 심음으로써(2ha, 소나무 3천본),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실천하자는 의지를 함께 다지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강오 원장은 “한국산림인증제도를 통해 지속가능 산림경영이 확산되고 인증목재가 더 많이 활용되길 희망한다”며 “기후변화대응과 국가탄소중립에 적극 기여하고, 기관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