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산촌주민 현장포럼’ 사업자 모집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3-10 15:52:39

임업진흥원, 산촌공동체 지속가능성 확보 차원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오는 3월 4일부터 18일까지 「2022년 산촌주민 현장포럼 및 경진대회」를 운영할 기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공고 사업비는 총 6천2,500만원으로 보조금 50,000천원(80%), 민간부담금 12,500천원(20%)이상이며, 내용은 2가지로 ①지역 산촌공동체의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산촌주민 현장포럼과 ②산촌의 긍정적 인식전환 제고 및 대국민 홍보를 위한 경진대회로 구분되어 있다.

산촌주민 현장포럼은 산촌공동체를 대상으로 현장의 문제를 발굴하고,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타 기관 또는 지자체 공모사업을 발굴해 연계하는 방식이 추가 됐다.

또한 산촌마을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기 위한 사진과 에세이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분야의 경우 아름다운 풍경, 행복한 산촌 삶의 모습, 산촌에서 지켜온 전통 문화, 어메니티 자원의 가치, 숲과 어우러진 건축 등 산촌에 있는 모든 것들이 해당되며, 에세이 분야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사진과 내용을 함께 평가할 계획이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 수여할 계획이며, 특별히 사진 분야에서는 MZ세대를 위한 특별상 10점이 배당되어 있고 수상자에게는 산촌 여행 티켓도 주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