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정보교류’ 산림자원 육성키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2-08 12:33:33
산림아카데미, 충남 산림자원연구소와 업무협약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와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소장 서도원)는 2월 9일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산림문화 창달과 산림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산림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양쪽은 ▲신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으로 임업발전 지원 ▲최고의 농산어촌 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훈련, 교육자원 등 지원 및 활용 ▲산림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 및 홍보 등 상생발전을 위해 도모하기로 했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산림의 중요성 인식 및 산림교육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간 적극 노력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2010년에 설립하여 산림최고경영자과정(CEO)과정을 비롯하여 산야초, 양묘·조경수 재배기술 등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현재까지 약 1,560여명의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한 산림전문 교육기관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