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양방향 전산감사 실습교육’ 진행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3-25 09:03:19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는 3월 22일 디지털감사 기반 조성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양방향 전산감사기법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농협의 업무용 전산시스템과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연결을 통해, 강사의 전산감사 시연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중앙회 검사역, 지역농협 감사 담당자 등 교육생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실습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여 진행됐다.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는 코로나19로 많은 인력이 모이는 전산실습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강사와 교육생간 실시간으로 소통, 감사기법을 공유하여 실습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디지털감사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디지털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비전 실현을 위해 감사부문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합감사위원회는 올해를 ‘디지털 감사’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디지털 감사 전략수립을 위한 컨설팅’ 추진 및 전용서버 구축 등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