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식생활교육 홍보 캠페인 추진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6-17 08:32:02
21일까지 대국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15일 주간에 집중적인 식생활교육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식품부는 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2015년부터 「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을 지정하고 매년 중점 식생활 실천사항을 선정하여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농식품부는 식사문화 개선 추진 방안을 마련하여 식품안전정책위원회에 보고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는 면역력, 위생 등을 강조한 식생활교육의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올바른 식생활 확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기르고, 식사 위생을 지키는 등 올바른 식생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슬기로운 식생활로 나를 지키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얻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기존 행사·홍보 부스 등을 활용하여 대면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 홍보에 방점을 두었다.
캠페인은 식생활교육주간인 6월 셋째주(15일~21일)에 실시하며, 식생활 관련 영상 제공부터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