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4단계社 ‘사평기정떡 현장견학’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5-25 07:26:24
HACCP인증원, 지원별 노하우 공유 및 궁금증 해소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HACCP인증원 원장 조기원) 광주지원은 5월 20일(수) HACCP인증 준비업체를 대상으로 지역 내 HACCP인증 우수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사평기정떡 현장견학을 진행하였다.
견학은 올 12월부로 HACCP 의무가 적용되는 4단계 준비업체 관계자들을 모집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견학업체인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사평기정떡은 떡류 생산업체로 2019년 소규모 HACCP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견학에는 광주지원 HACCP의무적용 전담 심사관이 동행하면서, HACCP 적용을 위한 행정서류 준비에서부터 ▲HACCP 관리현황(선행요건 및 HACCP 관리) ▲HACCP 시설 견학 등 작업장 곳곳을 꼼꼼히 살피면서 현장에서의 질의 및 응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한 식품업체 관계자는 “기술상담부터 현장 기술지도, 그리고 우수업체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줘서 큰 도움이 된다”며 “잘 준비해서 HACCP인증을 꼭 획득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배도권 광주지원장은 “의무적용 4단계 대상업체는 올 12월 1일까지 HACCP인증을 받아야 한다”며 “의무적용 대상업체가 대부분 소규모 영세업체인 것을 감안하여 맞춤형 현장견학을 계획하였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