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WEPs CEO’ 지지 선언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0-29 09:25:15

여성리더 양성 힘씀과 동시에 직장내 양성평등 조화 UNGC 한국협회 여성역량강화원칙 세레모니

한국임업진흥원은 10월 24일(목)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최하는 ‘2019 UNGC 코리아 리더스 서밋(2019 UNGC Korea Leaders Summit)’에서 UNGC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CEO 지지서약을 통해 여성역량 강화 및 인권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2017년 UNGC에 가입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CEO지지 서약을 실천하고,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발간에도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성역량강화(WEPs) 세레모니를 포함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UNGC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기업의 노력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과 이건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기업과 인권, SDGs와 비즈니스 기회, 기업의 여성역량강화, 통일과 SDGs 등 4개 분과 세션으로 나누어져 진행됐으며, 이 회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길본 원장은 “여성역량강화(WEPs) 세레모니를 통해 여성 리더 양성에 힘씀과 동시에 직장 내에서 양성평등이 조화롭게 이루질 수 있도록 인권경영을 견고히 다지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