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피해 민원 신속대응 ‘숲가꾸기패트롤 모집’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01-08 11:25:01

강릉국유림, 예방위한 현장 민원 신속 대처키로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임용진)는 인명·재산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산림 내 피해 우려목 제거 등 산림 민원 현장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산림 일자리 창출의 일환인 패트롤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임용진)는 「숲가꾸기 패트롤」을 모집하여 각종 산림 피해 및 주택, 농경지 주변 등 피해 우려목 제거 요청에 따른 민원을 신속하게 대응하여 국민에게 다가가는 산림 행정을 펼친다.

선발인원은 5명으로 모집기간은 1월 14일까지 서류접수 후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 및 기능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고문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 및 워크넷, 강릉시 게시판에 게재될 예정이며, 숲가꾸기패트롤의 활동·자격·사업기간 등 기타 문의는 강릉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033-660-77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산림재해 민원을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해소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보다 나은 산림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릉 관내 숲가꾸기 패트롤은 2013년 시작으로 그 동안 연평균 850본의 주택 및 농경지 주변 위협목을 제거한바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