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제1회 고객의 날' 개최

김대경 기자

press@nonguptimes.com | 2026-01-08 16:50:44

[농축환경신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이하 농정원)은 오는 1월 15일 오전 10시 30분, 본원에서 ‘농정원 제1회 고객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정원 설립 이후 처음으로 고객을 초청해 여는 공식 행사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관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와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정원은 특히 2020년 공익직불제 시행 이후 농업인 자격 확인과 영농기록, 농지 상태 점검 등 행정 절차가 늘어나 현장의 업무 부담이 커진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직불신청 대상 필지의 항공영상과 학습용 라벨링 데이터를 활용해 필지별 이미지 비교만으로 점검 대상을 선별할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구축·운영 중이다.

이번 고객의 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이러한 AI 기반 행정 지원 서비스와 함께 농정원의 주요 혁신 사례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정원은 기관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담은 ‘신(新)비전 2030’을 공식 발표하고, 농정원의 역사와 주요 성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와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윤동진 농정원장은 “부임 이후 처음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정원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기관으로 변화해 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