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힐링 마을투어 실시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5-10-28 16:16:32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활력과 행복 선사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힐링 마을투어(보령시청 제공)

[농축환경신문] 보령시 천북면(면장 임인환)은 10월 28일 외출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주민 21명을 대상으로 ‘힐링 마을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대열) 위원과 면 직원 등 총 35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일정은 예산군 상설시장과 예당호, 덕산 족욕 체험, 카페 방문 등 여유로운 관광 코스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 휴식하기 좋은 장소를 선정했으며 간식과 기념품을 정성껏 준비해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보조하며 이동 시 보행을 지원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돌봄을 실천했다.

임인환 천북면장은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께서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다”며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의 삶에 작지만 큰 행복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대열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