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 개최
김경수 기자
kyungsuk@nonguptimes.com | 2026-01-23 12:55:07
[농축환경신문]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은 23일 본점회의실에서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 조합원 자녀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조합원 자녀들을 격려하고, 교육비 부담을 덜어 조합원 가정의 실질적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2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고등학생은 1인당 100만원, 대학생은 150만원을 지원한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조합원의 안정적인 영농·축산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지원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취지 아래 매년 조합원 자녀 장학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구희선조합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이번 장학금 전달식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농축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조합원 복지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이 밖에도 올해부터 조합원 출산장려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